의왕백운호수축제 24~25일...공연・체험행사 마련
입력: 2022.09.22 13:24 / 수정: 2022.09.22 13:24

백운호수 주차장서 열려, 먹거리 장터도 진행

제18회 의왕백운호수축제가 이달 24~25일 양일간 백운호수 주차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축제에서는 공연 및 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의왕시 제공
제18회 의왕백운호수축제가 이달 24~25일 양일간 백운호수 주차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축제에서는 공연 및 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의왕시 제공

[더팩트 l 의왕=김영미 기자]경기 의왕시가 ‘제18회 의왕백운호수축제’를 24일부터 이틀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의왕시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백운호수축제는 가족이 함께 즐기는 시민 참여형 축제다. 공연・경연・체험행사 및 시민 참여마당 놀이·전시캠프 열린무대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행사 첫날인 24일에는 주간행사로 어린이장기자랑대회 및 백운호수 그리기대회가 열린다. 밤에는 국악관현악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저녁 7시부터 진시몬 강진 김용임 최진희 우연이 등 인기가수들의 개막공연이 준비돼 있다.

25일에는 시민들의 숨겨진 끼와 열정을 선보이는 공연이 열린다. 저녁 7시부터는 이지애 아나운서의 사회로 나태주 주병선 몽니 문희옥 채은정 효성 등 인기가수의 폐막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공연 후에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백운호수축제에는 흥미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가족사진 찰칵 인생사진관・의왕소방서 소방안전체험・페이스페인팅 행사・오려서 만드는 종이기차・나만의 패션 타투・어린이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 60여 개의 체험부스 등 수공예마켓・관내 특산품 등 볼거리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는 의왕의 대표 맛집들이 참여하는 먹거리 장터가 열려 축제에 참가한 시민들의 입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백운호수축제는 그동안 미비했던 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그 어느 해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축제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이 함께하는 의왕시의 대표 축제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 가을밤 멋진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