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별망성예술제...내달 7~8일 개최
입력: 2022.09.22 12:23 / 수정: 2022.09.22 12:23

선부광장서 지역예술인 화합의 한마당

안산시가 오는 10월 7~8일 선부광장에서 제36회 별망성예술제를 개최한다./안산시
안산시가 오는 10월 7~8일 선부광장에서 '제36회 별망성예술제'를 개최한다./안산시

[더팩트ㅣ안산=이상묵 기자]경기 안산시는 오는 10월 7~8일 선부광장에서 '제36회 별망성예술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별망성예술제는 초지동에 위치한 별망성지에 서려있는 안산시 선조들의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1987년부터 시작된 안산시의 대표적인 문화제로, 문화와 예술을 통해 안산의 뿌리를 찾고 전통을 다시 세우고자 한 문화예술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됐다.

7일 개막공연은 별망포구 사람들이 겪었을 외세의 침략과 갈등을 해학과 음악 안무로 풀어낸 퓨전 창작극 ‘별망아리랑’ 팬텀싱어 3 우승팀 ‘라포엠’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이어 8일에는 장애인협회 애인밴드, 안산시음악협회 현악4중주 크러쉬피버 안산시립국악단 바모스 위일청 재훈 등 다양한 공연과 별망성을 주제로 해학과 풍류와 전통역사를 풀어낸 마당극 ‘별망품바’가 시민들을 찾아간다.

부대행사로 별망성지를 방문하는 ‘역사탐방 톺아보기’, 시민 장기자랑, 무료한복 체험행사, 별망 소원 성탑 쌓기, 건강 게릴라경진대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한국예총 안산지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내 고장 안산에 대한 정주의식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