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지역 특색 살린 ‘아름다운 간판’ 찾습니다
입력: 2022.09.21 18:06 / 수정: 2022.09.21 18:07
서귀포시는 지역 특색을 살린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간판 발굴을 위해 9월 21일부터 11월 2일까지 ‘2022 아름다운 간판상’공모전 신청서를 접수받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대상을 수상한 간판 모습./서귀포시 제공
서귀포시는 지역 특색을 살린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간판 발굴을 위해 9월 21일부터 11월 2일까지 ‘2022 아름다운 간판상’공모전 신청서를 접수받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대상을 수상한 간판 모습./서귀포시 제공

[더팩트 l 제주=허용석 기자] 제주도 서귀포시는 지역 특색을 살린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간판 발굴을 위해 9월 21일부터 11월 2일까지 ‘2022 아름다운 간판상’공모전 신청서를 접수받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서귀포시 아름다운 간판상’ 공모전은 서귀포시 지역에서 적법하게 허가(신고)되어 제작·설치된 간판(옥외광고물)을 대상으로 접수받으며, 간판을 설치한 광고주(점포주) 또는 간판을 제작한 광고업자, 간판 디자인 설계자이면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서류는 서귀포시청 홈페이지의 시정공유, 일반공고에서 ‘간판상’ 검색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kimka11@korea.kr)로 접수하거나 도시과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도시과로 하면 된다.

출품된 간판은 △서귀포시의 자연경관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서귀포다운 간판 △건물,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조화로운 간판 △업소 특색을 살린 창의적인 간판 △친환경 소재, 절전형 전기재료 등을 사용한 친환경 간판의 기준으로 전문가의 심사를 거친다. 최종 선정된 10개 작품은 2차 온라인 시민투표(서귀포시 홈페이지(블로그) 투표를 거쳐 최종 5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간판은 간판주와 간판 시공업소(옥외광고업체) 각각 시상되며, 서귀포시 간판 홍보자료로 쓰이게 된다.

간판 주에게는 대상 100만 원, 금상 60만 원, 은상 30만 원, 동상(2개 작품) 20만 원과 상패가 수여되며, 옥외광고 업체에게는 대상 30만원, 금상 20만원, 은상 10만원, 동상 5만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은 예술적이고 아름다운 간판 발굴 및 홍보를 통해 아름다운 간판 문화를 확산 유도하는 시민참여 공모사업으로 2012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아름다운 간판 55점을 선정해 홍보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간판은 업체의 이미지 뿐 아니라 도시의 이미지를 바꾸고 가치를 높인다"며 "서귀포다운 아름다운 간판 사례를 제시하고 선진 간판 문화조성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