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확! 달라진 소식지...'WITH 위드 고양' 발간
입력: 2022.09.21 16:42 / 수정: 2022.09.21 16:42

제9대 시의회 정치 신인 대거 진출...신선한 이미지+시민 친화적인 특성에 중점

고양특례시의회가 발행하는 고양의정소식이 가을호부터 제호를 WITH 위드 고양바꾸고 새로운 모습으로 출간됐다./고양특례시의회 제공
고양특례시의회가 발행하는 '고양의정소식'이 가을호부터 제호를 'WITH 위드 고양'바꾸고 새로운 모습으로 출간됐다./고양특례시의회 제공

[더팩트 | 고양=안순혁 기자] 고양특례시의회 의정소식지가 가을호부터 'WITH 위드 고양'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21일 시의회에 따르면 제9대 의회 출범(통권 69호)부터 제호를 '고양의정소식'에서 'WITH 위드 고양'으로 변경하고 편집도 전면 개편했다. 'WITH 위드 고양'은 시민과 의회, 고양시가 고양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함께 걸으며 시민과 통한다는 소통의 의미를 담고 있다.

'고양특례시민이라면 누구나 정기구독해서 읽고 싶은 정기 간행물을 발행한다'는 목표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편집 구성과 취재에 심혈을 기울였다.

발행인인 김영식 의장은 "편집의 시대에 맞게 고양시 정보와 의정활동을 시민에게 정확히 공개하고 알리는 오프라인 정보 창구 역할을 제대로 하겠다"며 "시대 변화에 맞는 정보를 전달하고 소통하는 형식과 방법, 공감의 정도와 깊이에 늘 민감하게 반응해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는 'WITH 위드 고양'이 되겠다"고 전했다.

'WITH 위드 고양'은 6.1 지방선거를 통해 정치 신인들이 대거 의회에 진출하면서 새롭고 신선한 제9대 의회의 이미지에 시민 친화적인 특성을 살리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오프라인 매체의 장점인 '실물로 보는 존재감과 고정성'을 최대한 살려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감각의 편집디자인과 탄탄한 구성으로 시민의 품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각오를 담았다.

문재호 의회운영위원장(편집인)은 "시민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소식을 담는 위드 고양이 되도록 매호마다 콘텐츠에 집중하겠다"며 "가독성을 높이고 고양특례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소식의 질적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는 각오다.

통권 69호 가을호 'WITH 위드 고양'에서는 '첫걸음'이란 키워드로 전국에서 유일한 여야 동수, 남녀 동수 기초의회의 출범 소식을 알렸다. 특집에서는 제9대 의회를 시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18페이지에 걸쳐 상세하게 소개했다. 인포그래픽과 지도를 활용해 통계에 근거한 자료와 선거구의 특징과 의원들을 자세하게 실었다.

'우리지역 선거구를 찾아 갑니다' 시리즈는 고양시 가선거구를 시작으로 13개 선거구(가~파)의 특징과 현안을 진단하고 지역 의원을 인터뷰한다. 이 밖에도 고양시 무형문화재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농기에 태극기를 단 성석농악진밭두레패, 고양시 드라이브스루를 성공적으로 이끈 고양시의사회 심욱섭 회장, 사회적 가치와 목적을 키우는 고양시 사회적협동조합, 고대와 현대가 함께 살아 숨 쉬는 도심 속 고인돌 ‘국사봉’, 마을공동체 현장 일산테크노밸리 중심 미래자족도시를 꿈꾸는 ‘일산서구’, 로컬여행지 여유로운 산책과 함께 떠나는 역사기행 ‘서삼릉’ 등 지역의 다양한 사람들과 생생한 현장 소식도 실었다.

고양의정소식 'WITH 위드 고양'은 고양특례시의회의 주요 의정활동 소식과 조례는 물론 시민들의 삶과 문화를 취재해 연 4회 발행되는 무료 계간지로 관내 행정복지센터와 경찰서, 도서관, 타시군의회 등에 배포된다. 또한 의회홍보팀에 정기구독 신청하면 누구나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