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겨진 휴대전화, 가방 그리고 사라진 여중생…두 달째 행방묘연
입력: 2022.09.20 20:56 / 수정: 2022.09.20 20:56

경찰 수사

20일 광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여중생 A(14)양은 지난 7월 18일 학교에 휴대전화와 가방 등 소지품을 남겨놓고 종적을 감췄다. /폴리스라인
20일 광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여중생 A(14)양은 지난 7월 18일 학교에 휴대전화와 가방 등 소지품을 남겨놓고 종적을 감췄다. /폴리스라인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광주에 사는 여중생이 두 달째 행방이 묘연해 경찰이 수사 중이다. 휴대전화와 가방 등 소지품을 학교에 남겨두고 사라져 소재 파악이 쉽지 않은 상태다.

20일 광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여중생 A(14)양은 지난 7월 18일 학교에 휴대전화와 가방 등 소지품을 남겨놓고 종적을 감췄다.

인근 폐쇄회로(CC)TV 확인 결과 교복 차림의 A양은 같은 날 고속버스를 타고 대전으로 가 택시까지 탑승한 것으로 드러났다. 다만 탑승한 택시 번호판이 제대로 식별되지 않아 그 이후 행적은 묘연하다.

당초 경찰은 A양이 가출한 것으로 추정했으나, 실종 기간이 길어지자 범죄에 연루됐을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다.

A양은 평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대전에 사는 지인과 자주 연락을 한 것을 전해졌다. 하지만 A양의 휴대전화 기록이 모두 지워져 마지막 연락자를 확인하지는 못했다.

경찰 관계자는 "A양 휴대전화에 대한 디지털 포렌식을 진행하고 있다"며 "다각도로 소재 파악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