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고는 살인"…대전 아파트 입주민들 '경비원 해임안' 재투표 요구 
입력: 2022.09.19 19:07 / 수정: 2022.09.19 19:07

입주민 25% 이상 서명… "부당한 대량 감원 부끄러운 일"

19일 대전 서구 한 아파트 단지 앞에서 대전아파트경비노동자권리찾기사업단과 이 아파트 입주민들이 대규모 경비원 감원에 반발하며 재투표를 요구하고 있다. / 대전아파트경비노동자권리찾기사업단 제공
19일 대전 서구 한 아파트 단지 앞에서 대전아파트경비노동자권리찾기사업단과 이 아파트 입주민들이 대규모 경비원 감원에 반발하며 재투표를 요구하고 있다. / 대전아파트경비노동자권리찾기사업단 제공

[더팩트 I 대전=라안일 기자] 대전의 한 아파트 입주민들이 경비원 대규모 감원에 반발하며 재투표를 요구했다.

대전아파트경비노동자권리찾기사업단과 해당 아파트 입주민들은 19일 아파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8월 1일부로 경비노동자를 56명에서 26명으로 감원하는 결정을 내렸으나 이 과정에 내용상, 절차상 문제가 많아 입주민들이 경비원 감원을 반대하며 이에 대한 재투표를 요구하는 서명운동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입주민들은 가족들과 입주민들의 안전과 쾌적한 생활을 지키고 경비노동자들과 함께 상생하는 길을 찾고자 경비직 인원이 구체적으로 적시된 공동주택관리규약을 개정하는 주민투표를 요구하는 입주민 서명운동을 지난 9월 7일부터 진행해 현재 10분의 1 이상 서명을 훌쩍 뛰어넘는 749세대 785명의 참여로 주민투표를 발의했다"고 덧붙였다.

대전시 공동주택 관리규약 준칙에 따르면 전체 입주자 10분의 1 이상(1세대 1인)이 연서해 규약 개정을 제안하면 관리사무소장은 선거관리위원회에 규약 개정에 관한 투개표 업무를 요청하게 돼 있다. 이 아파트 2910세대 중 25% 이상인 794세가 연서해 조건은 충족됐다.

입주민들은 56명의 경비노동자가 감원 전과 같이 아파트에서 근무하는 것에 대한 찬반을 물을 방침이다.

이들은 "경비노동자 대량 감원의 내용상, 절차상 문제점 및 부당함을 알리고 서명운동을 진행했다"며 "해고는 살인이다. 하루아침에 일자리가 없어진다는 것은 당사자에겐 사형 선고나 다름 없다"고 지적했다.

raiohmygod@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