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오는 2024년 국비 예산 확보 ‘한발 앞선 준비’
입력: 2022.09.18 11:35 / 수정: 2022.09.18 11:35

지난 16일 ‘오는 2024년 국·도비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장흥군이 국도비 신규사업발굴 보고회를 개최헀다/장흥군 제공
장흥군이 국도비 신규사업발굴 보고회를 개최헀다/장흥군 제공

[더팩트 I 장흥=최영남 기자]전남 장흥군이 오는 2024년 국·도비 신규사업 발굴을 위해 한 박자 빠른 준비에 나섰다.

군은 지난 16일‘오는 2024년 국·도비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하고 예산 확보를 위한 투자계획을 논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2024년 신규사업은 지역 청년 유입, 관광개발, 군민 소득향상 사업을 중점으로 수립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총 57건 5240억 원 규모의 신규사업이 발표됐다.

또 이번 신규사업은 부서별로 관리하고 있는 관련 단체 회의와 전문가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발굴됐다.

또한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가 초래되지 않도록 실제 추진이 가능하며 지역발전에 효과 있는 사업을 위주로 선정했다.

장흥군은 9월 말 2차 보고회를 거쳐 오는 10월 3차 회의에서 신규사업 발굴을 최종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문화·관광 분야 주요 사업으로는 천관산 숲 스테이, 남해안 철도 정남진 역사문화자원 순례 사업, 해양스포츠 훈련원 건립 사업 등이 건의됐다.

유기농 산업 복합서비스 지원 단지 조성사업, 친환경 농식품 산업화단지 조성사업, 원목 표고 자동접종거점센터 조성사업 등 주민 소득과 관련된 사업도 다수 발굴됐다.

지역민의 복지증진을 위해서는 장애인 복합문화관 건립, 여성 전문 진료과 설치, 발달장애인 일자리 참여형 자립 지원사업 등이 신규사업으로 대두됐다.

한편 장흥군 관계자는"정부 부처와 소통을 강화해 지역에 필요한 국비 현안 사업을 유치하는 데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확보한 예산은 군민 소득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