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청년의 날, 국내 최초 탄소중립 축제 진행
입력: 2022.09.14 14:53 / 수정: 2022.09.14 14:53

17일 행사 때 발생 탄소배출량 줄여…시대적 과제 '기후위기' 청년에 탄소중립 필요성 고취

(사)청년과미래(이사장 정현곤)은 오는 17일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개최되는 2022 제6회 청년의날 콘서트 라인업을 확정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청년과미래 제공.
(사)청년과미래(이사장 정현곤)은 오는 17일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개최되는 2022 제6회 청년의날 콘서트 라인업을 확정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청년과미래 제공.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제6회 청년의 날 축제가 국내 최초 탄소중립 축제로 진행된다.

(사)청년과미래는 "청년의 날의 행사는 오는 17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국내 최초의 탄소중립 축제로 진행된다"고 14일 밝혔다.

법정기념일 지정을 축하하고 청년들을 응원하는 이번 축제는 최초의 탄소중립 축제로 범지구적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행사 기간 동안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줄이는데 앞장선다.

(사)청년과미래와 행사참여자들이 함께 탄소발자국 줄이기 활동을 실천하고 잔여 배출량은 자발적 탄소배출권으로 상쇄해 탄소 순배출량을 제로로 중립화(넷제로)하는데 초점을 뒀다.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와 기후변화 대응, 탄소 저감 등 환경적 이슈가 전 세계적인 괌심사로 떠오르면서, 이에 발 맞춰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국내선 처음으로 탄소중립 축제를 준비한 것이다.

정현곤 (사)청년과미래 이사장은 "기후위기는 전세대를 아우르는 시대적 과제로 청년들에게 탄소중립의 필요성과 동참 의지를 이끌어내기 위해 탄소중립 행사를 실시하게 됐다. 향후 청년과미래가 주최하는 모든 행사는 넷제로 행사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탄소배출권 거래 플랫폼 ‘탄탄’ 김상현, 권한주 대표는 "이번 탄소중립 행사는 단기간으로 진행하고하고 잊어버리는 이벤트성이 아니고 모든 행사들이 지켜야 할 우리 생활 속 습관처럼 늘 실천해야 하는 필수조건"이며 "청년 세대를 위해 지켜야 하는 약속이며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말했다." 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 청년참여형 종합축제인 2022년 제6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는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와 함께 디지털 대전환, 탄소중립 시대를 청년들이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청년의 날 콘서트,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플래시몹, 4차 산업혁명 취‧창업 페스티벌, 해외청년퀴즈대회, Cheerleading Championship, 청년의 날 Dance Championship 등 다양한 콘텐츠로 진행된다.

특히 2030 세계엑스포 유치와 대한민국 청년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청년의 날 콘서트는 지코, 아이브, 비와이, 윤하, 스테이씨, 양다일, 임하별, 케플러, 김종한, 나인아이, 트렌드지 등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들이 총출동해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