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표 창원시장, 주한 호주대사 접견…"미래지향적 방위산업 협력 희망"
입력: 2022.09.13 16:28 / 수정: 2022.09.13 16:28

창원-호주 우호교류 추진 등 지속적 경제 및 상생협력 토대 마련

홍남표 창원시장(왼쪽)과 캐서린 레이퍼 주한 호주 대사가 13일 접견해 양국간 경제 및 산업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창원시 제공
홍남표 창원시장(왼쪽)과 캐서린 레이퍼 주한 호주 대사가 13일 접견해 양국간 경제 및 산업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창원시 제공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경남 창원시는 13일 창원시청 접견실에서 홍남표 창원시장과 캐서린 레이퍼 주한 호주 대사가 만나 양국간 다양한 경제 및 산업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홍 시장은 "창원과 호주간 미래지향적 방위산업 협력을 희망하며, 관내 방산기업의 호주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캐서린 레이퍼 대사는 "호주와 한국의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는 양국 관계의 기반이며, 이를 토대로 더욱 굳건히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며 "창원특례시의 호주와의 국제교류 협력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앞서 창원시는 지난 3월, 호주 질롱시와 국제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양시간 지속적인 교류를 바탕으로 호주 질롱시를 직접 방문하는 등 호주와의 도시외교 네트워크를 촘촘히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홍 시장은 "‘해외도시 교류협력 확대를 통한 글로벌 중추도시 실현’을 목표로 실질적이고 다각적인 국제협력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창원특례시 위상에 걸맞은 글로벌 도시 브랜드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호주대사는 창원대학교를 들러 대학생들에게 ‘국제관계내 한·호관계’에 대한 특강을 갖고, 창원 NC파크 마산구장을 방문해 시구를 진행하는 등 관내 여러 기관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창원시는 호주와 여러 방면으로 도시외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호주와의 경제, 산업뿐만 아니라 스포츠, 교육, 인적교류 등 모든 분야에서 적극 교류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