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67개 정책 모은 '대전청년포털' 운영
입력: 2022.09.13 09:56 / 수정: 2022.09.13 09:56

주거일·자리·복지 등 정책 소개부터 신청·접수까지

대전청년포털 메인화면 / 대전시 제공
대전청년포털 메인화면 / 대전시 제공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시는 일자리·주거·복지·문화 등 다양한 청년정책을 하나로 통합한 대전청년포털을 본격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2018년부터 청년정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청춘광장’을 운영했지만 다양한 청년정책에 대한 통합 정보를 제공하지 못해 접근성이 낮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대전청년포털은 △일자리(채용·취업·창업지원) △주거(청년월세지원, 청년하우스, 이사비용 지원) △복지·문화 (마음건강 지원, 1인가구 지원, 희망통장) △참여·소통(대청넷, 청년공간, 청년커뮤니티) 등 대전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67개 청년정책을 안내한다.

앞으로 한국고용정보원 온라인청년센터와 대전청년포털을 연결해 전국 청년정책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통합 검색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청년지원사업은 대전청년포털에서 신청·접수·선정이 가능하도록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 대전청년포털에서 신청이 불가능한 일부 사업은 신청이 가능한 홈페이지를 연결했다.

시는 청년들의 대전청년포털 이용을 늘리기 위해 회원 가입 및 청년인재 등록, 영상콘텐츠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와 경품 등은 대전청년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문용 시 청년가족국장은 "새롭게 구축된 대전청년포털이 정책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시와 청년, 청년들간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되도록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