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추석명절 종합대책 추진 "안전한 명절 보낸다"
입력: 2022.09.07 16:06 / 수정: 2022.09.07 16:06

침체된 지역경제 및 서민생활 안정화 총력

무주군청 전경. /무주군 제공
무주군청 전경. /무주군 제공

[더팩트 | 무주=최영 기자] 전북 무주군은 군민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중점관리 9개 분야 종합대책을 수립했다고 7일 밝혔다.

군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 간 청 내에 종합상황실(7개 반 31명)을 설치하고 코로나19, 민생경제 및 서민생활 안정화, 비상진료체계 구축을 비롯한 9개 분야를 중점 추진하면서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특히 군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및 서민생활 안정화를 위해 지역상품 사주기 운동과 추석 성수품 수급대책 강구 및 민생경제 침해사범을 단속, 물가안정 관리를 위해 총력을 쏟는다.

군은 비상진료 및 청결 등 귀향객을 비롯한 주민 생활 불편 최소화를 위한 대책 추진에도 관심을 기울이는 한편, 검소한 추석명절 보내기 운동을 적극 전개하는 등 소외계층과 함께 하는 명절 분위기 만들기에도 최선을 다한다.

특히 군은 명절기간 쓰레기 관리 상황실을 운영하고 비상 근무자를 편성해 쓰레기 원활한 수거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역점을 둔다.

이밖에 소년·소녀가장을 비롯한 무의탁 노인 등 소외 계층에 대한 위문,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불우시설과 가정에 대한 위문과 결연 등 후원을 적극 권장할 계획이다.

황인홍 군수는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연휴기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분야별로 종합대책 수립하고 추진해 나가겠다"며 "이번 명절엔 모든 걱정과 근심을 잊으시고 가족과 함께 풍성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