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 '함평형 일자리 창출'…청·장년 워크숍 추진 등
입력: 2022.09.07 14:41 / 수정: 2022.09.07 14:41

청년 정책에 관심있는 주민 대상…9개 읍‧면 순회

함평군은 지역 청·장년을 대상으로 함평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장년 워크숍을 이달 7일 손불면을 시작으로 오는 28일까지 9개 읍‧면을 순회·실시한다. 7일 손불면에서 열린 ‘청‧장년 워크숍’에서 이상익 군수가 특강을 하고 있다./함평군 제공
함평군은 지역 청·장년을 대상으로 함평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장년 워크숍을 이달 7일 손불면을 시작으로 오는 28일까지 9개 읍‧면을 순회·실시한다. 7일 손불면에서 열린 ‘청‧장년 워크숍’에서 이상익 군수가 특강을 하고 있다./함평군 제공

□'함평형 일자리 창출'…청·장년 워크숍 추진

전남 함평군은 지역 청·장년을 대상으로 함평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장년 워크숍을 이달 7일 손불면을 시작으로 오는 28일까지 9개 읍‧면을 순회·실시한다. 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청‧장년들의 글로벌 경영리더 마인드 함양을 위한 이상익 군수의 특별강의로 이루어진다. 군은 워크숍을 통해 글로컬(Global+local, 지역 특성을 살린 세계화) 시대에 대비, 경쟁력 있는 인재 육성과 인구 감소의 위기 속에서 청년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또한, 민관이 함께 지역 청장년의 역량과 역할을 점검하고 이에 맞는 함평형 일자리 창출 등 인구감소 위기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함평군, ‘자살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 진행

함평군 보건소가 ‘세계 자살 예방의 날(9월10일)’을 맞아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생명존중도시 함평! 우리가 함께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13일까지 자살예방 홍보 및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매년 9월 10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한 세계자살예방의 날이다. 군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유관 기관과 함께 홍보 동영상 등을 제작해 자살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유동 인구가 많은 전통시장 등을 찾아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홍보하고,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경연대회’를 개최해 자살 예방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독려하고 있다. 한편, 함평군은 관내 자살률 감소를 위해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1577-0199) △학생 대상 생명존중교육 실시 △마을 방송을 통한 ‘생명사랑 로고송’ 송출 △다중이용장소에 자살예방 현수막 설치 등 다양한 자살예방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함평군 함평읍, 찾아가는 공익직불금 교육 ‘호응’

함평군 함평읍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지역내 15개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익직불금 의무교육을 실시’해 농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함평읍에 거주하는 2022년 공익직불금 의무교육 미이수 농업인 161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화 등을 통한 공익직불금 의무교육 이수가 어려운 고령의 농업인들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부터 기본형 공익직불금을 신청한 농업인이 관련 의무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직불금 총 지급액의 10%가 감액된다.

□함평군, 추석 명절 맞이 지역내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

함평군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5~6일 이틀간 지역내 사회복지시설 등 38개소를 방문해 위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위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과 방문절차로 이뤄졌으며, 이날 이상익 군수는 함평성애원과 백향목의 집을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했다. 또한 가족같은 마음으로 시설 이용자를 보살피는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함평군, 추석명절 무료개방 공공주차장 ‘공유누리’에서 확인하세요

함평군은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9~12일까지 무료로 개방되는 공공주차장 정보를 공유누리를 통해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공유누리’란 행정안전부와 조달청이 구축한 공공 개방자원 공유 서비스 플랫폼으로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개방하는 회의실, 체육시설, 주차장 등 공공개방자원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불법 주정차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귀성객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내 공공주차장 정보를 일제 정비했다. 공공개방자원을 이용하고자 하는 군민은 공유누리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지역 시설 서비스별로 원하는 자원을 검색해 신청‧예약할 수 있다. 또한, 공유지도를 이용해 주변 공공개방자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함평군, 추석 맞이 ‘마음허그 꾸러미’로 온정 나눔

함평군 보건소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을 대상으로 ‘마음허그 꾸러미 전달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마음허그 꾸러미는 한과, 식혜 등 명절 음식과 마음건강안내서, 안부엽서, 마스크, 양말, 일회용 밴드로 구성돼 있다. 군은 이달 5일부터 8일까지 중증정신질환자 등 83명에게 직접 마음허그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훈훈한 온정을 나눌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로 가족 면회가 제한된 정신의료기관에 입원 치료 중인 회원 25명에게는 택배로 꾸러미를 전달했다. 군은 위문품 전달과 함께 약물증상관리, 정신건강실태 조사 등을 실시했으며,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한 회원에게는 전문의 상담, 1:1 사례관리 서비스 등 맞춤형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함평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상담, 사회재활, 예방교육, 사례관리 등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