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익, “이재명 수사위해 압수수색 남았다는 게 신기하다”
입력: 2022.09.07 00:05 / 수정: 2022.09.07 00:05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

[더팩트 | 전주=김도우기자]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수사를 위해 압수수색 할 것이 아직도 남아 있다는 게 신기하다"고 했다.

황씨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경찰이 오늘 오전 경기도청을 압수수색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건희 여사 논문 표절 국민 검증단의 발표에 물 타기를 하려는 계산인가 본데, 신물이 날 정도로 보아온 이재명 대표 압수수색 정도로는 김 여사 논문 표절 문제가 덮히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검찰이 지난 대선 과정에서 허위 발언을 한 혐의로 고발된 이재명 대표와 관련해 공소시효를 사흘 앞두고 경기도청 압수수색에 나선 것에 대한 지적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후인 지난해 12월 22일 한 방송사 인터뷰에서 대장동 개발 사업 관련자인 고(故)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과 관련해 "하위 직원이라 시장 재직 때는 몰랐다"는 등의 허위 사실을 공표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를 받는다.

이 대표는 2018년 경기도지사 당선 후 선거법 소송이 시작된 뒤에야 대장동 사업 내용을 잘 아는 실무자로부터 김 처장을 소개받아 알게 됐다고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이 대표는 검찰의 소환 요구에 불응하는 대신 이 같은 취지의 서면 진술 답변서를 제출했다.

황씨는 그러면서 "검찰이 그나마 주어진 권력을 유지하려면 김건희 여사- 윤석열대통령과 결별하는 게 상책"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사람에 충성하지 않는 검찰의 전통을 잘 이어가기 바란다"고 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