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소재 재학중 청소년 3인 이상 모임 또는 단체 누구나 가능
무주군이 오는 19일까지 '2022년 무주군 도시재생 청소년 공모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진 무주군청 전경. /무주군 제공 |
[더팩트 | 무주=최영 기자] 전북 무주군은 지난 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2022년 무주군 도시재생 청소년 공모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무주군에 거주하거나 무주군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 3인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며,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한 무주군 도시재생 청소년공모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무주군 도시재생 청소년공모사업이란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사업을 추진하는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이다. 사업은 9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약 3개월 동안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 청소년들의 도시재생 참여기반을 확립하고 세대 간 상생 방안을 모색하며 도시재생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청소년 아이디어 발굴·육성 사업을 뜻한다.
모집 분야는 지역 청소년 역량 강화를 위한 동아리 및 모임 활성화 사업, 무주군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홍보사업, 무주군 도시재생과 연관된 청소년을 위해 필요한 소규모 사업 또는 창의적이며 실천 가능한 도시재생 아이디어 사업 등이다.
공모신청은 무주군청 홈페이지 또는 무주군 도시재생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오는 19일까지 무주군 도시재생 지원센터(무주읍 주계로 8길 10, 2층)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선정은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되며, 지도교사 참여 시 가점이 부여된다. 서류 심사를 통과한 사업을 대상으로 사업의 필요성, 공익성, 참여도, 적정성을 면접, 심사한다.
지원금은 팀별 최대 200만원 내외로 심사를 통해 사업비가 조정되거나 차등 지급될 수 있으며, 약 3개 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김혜천 무주군 도시재생 지원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다양한 지역 의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도시재생 참여기반을 공고히 하고 어른 세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공동체에 대한 의식을 정립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청소년 모임들이 신청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