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신재생·미래에너지 보급 기반 마련
입력: 2022.09.05 13:27 / 수정: 2022.09.05 13:27

한국남부발전과 MOU 체결..."에너지 신사업 발굴·보급 확대에 노력할 것"

파주시는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과 미래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2일 체결했다./파주시 제공
파주시는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과 미래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2일 체결했다./파주시 제공

[더팩트 | 파주=안순혁 기자] 파주시가 '활력경제 미래도약'이라는 시정전략 추진을 위해 에너지 신사업 발굴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시는 5일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과 미래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파주시‧한국남부발전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시와 한국남부발전은 △파주시 공공 유휴부지를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 구축 △파주형 에너지자립(RE100) 산업단지 인프라 조성 △농촌상생형 등 연료전지 융·복합 사업 △미래에너지 교육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 등 시 실정에 맞는 맞춤형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경일 시장은 "이번 협약이 시가 에너지 경제의 핵심 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는 에너지 신사업 추진을 위해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는 전국 최초로 농촌상생형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월롱면 도내리에 추진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에 5년 연속 선정됐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