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라 직원 비상 근무체제 돌입
입력: 2022.09.05 09:17 / 수정: 2022.09.05 09:17

명현관 군수 농·어업 현장 및 현안사업장 현장점검 실시

명현관 해남군수가 태풍대비 현장점검(화원 방조제)을 실시했다/해남군 제공
명현관 해남군수가 태풍대비 현장점검(화원 방조제)을 실시했다/해남군 제공

[더팩트ㅣ해남=최영남 기자] 전남 해남군이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라 직원 비상 근무체제에 돌입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섰다.

5일 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3일부터 직원 2분의 1이 비상 근무를 실시하며 실시간 상황 대응과 함께 읍·면별 주요 현안 현장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명현관 군수도 지난 2일 긴급대책 회의를 주재한 데 이어 지난 3일에는 관내 주요 사업장과 농어업 현장점검에 나섰다.

또 지난 3일 실시된 현장점검은 해상 케이블카가 운행되고 있는 우수영 관광지를 비롯해 화원지구 국가관리 방조제, 목포 구등대~양화 간 지방도 확·포장공사, 황산면 한자·산소항을 차례로 둘러보고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화원 방조제는 만조시 자동수문이 제때 작동할 수 있도록 2~3일 갯골을 추가로 준설했으며 황산면 한자·산소항에는 육상거치 8척을 비롯해 70여 척의 배가 항내에 정박을 완료했다. 명량대첩 축제를 앞두고 역사관광촌 조성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우수영 관광지와 화원면 목포 구등대에서 이어지는 매월리 일원 해안도로 공사 현장도 붕괴나 침수 사고가 없도록 사전 조치를 꼼꼼히 하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 "힌남노의 영향 반경이 매우 넓고, 해남도 직접적 영향권에 들어가는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 공직자들이 주말 동안 비상한 각오로 빈틈없이 태풍 대비에 돌입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11호 태풍 힌남노는 많은 비와 강풍을 동반한 초강력 태풍으로 5일 밤 제주도 인근에 접근하면서 해남도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