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달, “위기를 야당공격으로 돌려보자는 작전은 성공 못한다”
입력: 2022.09.04 09:44 / 수정: 2022.09.04 09:44
장영달 전 국회의원, 전 국민대총문회장, 우석대 명예총장
장영달 전 국회의원, 전 국민대총문회장, 우석대 명예총장

[더팩트 | 전주=김도우기자] 장영달 전 국회의원(74·전 국민대 총동문회장, 우석대 명예총장)이 ‘속보이는 검찰시대가 드디어 왔다’며 윤석열 대통령이 위기를 야당공격으로 돌려보자는 작전은 성공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장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박정희, 전두환도 실패한 방법을 21세기에 들이대면 깨어있는 국민세력을 이길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소환날짜도 하필 민주교수님들의 국민대 김건희여사 논문 진짜 검증 발표 날"이라며 " 이런 게 정치검찰의 물타기"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적어도 수십년 민주화 운동의 저력은 직접 집권으로 가기에는 아직도 한계가 있으나 구시대 독재구도를 물리칠 저항단계에는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따라서) 윤석열 대통령식 탄압 탄압방식으로 민주세력을 죽일 수 있을 줄 착각하면 박정희, 전두환의 추억을 불러들이는 것과 같은 것이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불행을 자초하지 말자"며 "나라와 국민에게 엄청난 피해가 불가하니 그게 걱정"이라고 했다.

장영달 전 의원(4선)은 32대·33대 국민대 총동문회장을 역임했으며 우석대학교 명예총장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