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시민 피해 복구 지원단’ 상시 운영
입력: 2022.09.01 11:29 / 수정: 2022.09.01 11:29

"폭우 피해 입은 시민에게 위로...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겠다"

안산도시공사 시민 피해 복구 지원단이 지난달 31일 안산 물썰매장에서 출범 후 첫 훈련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안산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 시민 피해 복구 지원단이 지난달 31일 안산 물썰매장에서 출범 후 첫 훈련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안산도시공사

[더팩트ㅣ안산=이상묵 기자] 경기 안산도시공사가 자연재난으로 침수·누전 등의 피해를 입은 시민들을 돕기 위해 ‘시민 피해 복구 지원단’을 출범했다고 1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달 기록적인 폭우로 발생한 이재민을 돕기 위해 임시거주시설을 설치하고 침수시설에 대한 복구활동을 펼쳤으며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 태세를 갖추기 위해 이 같은 방안을 마련했다.

안산도시공사는 경영지원처장을 단장으로 5개 팀·7개 반에 48명이 참여하는 시민 피해 복구 지원단을 구성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지원단은 △침수 지원팀(2개 반) △누전점검팀 △견인지원팀 △안전진단팀 △행정지원팀으로 구분 각각의 전문 분야에서 복구활동을 펼친다.

주택에서 침수가 발생할 경우 침수지원팀과 누전점검팀이 현장에 출동해 응급복구와 함께 누전 조치 및 전기점검을 진행 안전진단팀은 건축물 등 시설물에 대한 종합적인 진단을 담당한다. 견인지원팀은 지하차도 등 도로에서 침수된 차량을 신속히 안전한 장소로 옮긴다.

지원단에 참여하는 인력은 기계직·전기직 등 기술직·운전직, 안전진단 경험자 등 현장에서 관련 업무를 수년간 수행한 전문가들이 포함됐다. 시설물 유지관리 업무 등을 통해 쌓은 역량을 시민들의 일상회복을 위해 활용하는 것이다.

지원단은 호우주의보·태풍주의보 등 기상특보 발효 시 가동 저소득층 주거시설 및 관내 경로당, 관계기관 건물 및 공사 자체 시설물 등을 주 대상으로 복구활동에 나선다.

서영삼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폭우로 피해를 겪었던 모든 시민 여러분에게 위로를 전하며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는데 앞장서겠다"며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해서는 안 되겠지만 유사한 사태가 반복될 경우 시민 피해 복구 지원단을 통해 신속히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