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생활과 밀접한 혁신사례 발굴 노력 '호평'
오태완 경남의령군수가 2022 국민공감캠페인에서 자치행정경영 '행정혁신' 부분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의령군 제공 |
[더팩트ㅣ의령=이경구 기자] 경남 의령군이 '2022 국민공감캠페인'에서 자치행정경영 '행정혁신'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동반성장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의령군은 주민생활과 밀접한 혁신 사례 발굴 노력 등의 성과를 인정 받았다.
의령군은 지역 맞춤형 주민자치 사업을 통해 군민 스스로가 사업을 발굴하고 사업의 참여로 이어지게해 진정한 의미의 군민과의 소통, 공감을 이뤄냈다는 평을 받았다. '드림카페'와 '행복빨래빵' 등 주민자치회 우수 발굴 사례는 심사위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오태완 군수는 취임 후 군민과의 대화, 1일 명예군수제, 군민공약평가단, 정책자문단 등 상향식 주민 참여를 통해 군민과의 소통 채널을 강화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특히 민선8기 인구소멸위기에 처한 군의 위급한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범군민운동으로 전개 중인 '의령살리기운동'에 있어 주민 참여를 밑거름으로 ‘전력투구’하는 행정의 노력에 진심 어린 박수를 받았다.
오 군수는 "이번 수상은 소통하는 공감 행정에 군민께서 적극적으로 화답해 주신 결과"라며 "높아진 주민 참여 의식을 바탕으로 예산과 정책 결정 과정에 군민 의견을 대폭 수렴하는 시스템을 견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