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음대 동문회, 28일 한여름 밤의 콘서트 개최
입력: 2022.08.25 10:00 / 수정: 2022.08.25 10:00

국악, 성악, 클래식, 재즈 등 다양한 장르 무료 공연

‘대전시민과 함께하는 한여름 밤의 콘서트 열린음악회’ 포스터.
‘대전시민과 함께하는 한여름 밤의 콘서트 열린음악회’ 포스터.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시민과 함께하는 한여름 밤의 콘서트 열린음악회’가 28일 오후 7시 30분 목원대학교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낸 시민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하기 위해 목원대 음악대학과 음악대학 동문회가 마련했다.

목원대 음대 교수와 음대 동문이 국악, 성악, 클래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 전통 타악그룹 ‘굿’의 삼도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목원대 교수의 피아노 트리오, 벨아르코챔버오케스트라의 카르멘 서곡, 교수 성악 중창단의 오솔레미오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양왕열 재즈밴드는 재즈로 편곡한 영화 대부의 삽입곡(OST) 등을 선보인다.

공연 관람은 전 좌석 무료다. 공연 종료 후에는 참석자들에게 제주 왕복 항공권, 아이패드, 갤러시 버즈, 에어팟,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경품을 현장 추첨을 제공한다.

구자홍 목원대 음악대학 동문회장은 "코로나에 지친 시민과 학생에게 희망의 노래를 통해 감동을 주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헨델의 메시아 중 할렐루야를 교수와 제자, 동문이 오케스트라의 반주에 맞춰 함께 부르는 콰이어(합창) 등은 모두에게 진한 감동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혁대 총장은 "1969년 중부권 최초로 신설된 전통을 자랑하는 목원대 음악대학은 국내·외 문화예술 분야를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다"며 "평소 만나보기 힘든 저명한 음악가들이 꾸미는 수준 높은 열린음악회가 모든 이에게 위로를 전하고, 희망을 함께 나누는 힐링의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