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해남 아트마루 개관으로 “문화예술 전시공간 확충”돼
입력: 2022.08.23 15:00 / 수정: 2022.08.23 15:00

군립미술관 건립시까지 임시운영, 오는 31일 개관기념 해남미협 초대전도

해남 아트마루 전경/해남군 제공
해남 아트마루 전경/해남군 제공

[더팩트 I 해남=최영남 기자] 전남 해남군이 군립미술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임시로 활용하게 될 해남 아트마루가 개관한다.

해남 아트마루는 해남문화예술회관 인근 (구)국토정보공사 해남·진도지사에 위치해 있다. 1층은 수장고와 사무실, 2층은 109㎡규모의 전시실로 구성된다.

또 해남 아트마루는 해남군립미술관이 개관하기 전까지 임시로 운영되는 공간으로 해남읍 중심부에 위치해 지역민들이 쉽게 미술품 전시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개관기념으로 오는 31일부터‘해남미술협회와 함께하는 <으뜸해남을 그리다>’전시회가 열린다. 해남 대표 미술단체인 (사)한국미술협회 해남지부의 박윤희 회장을 비롯한 28명의 작가가 참여, 동양화, 서양화, 서각, 서예 등 다양한 작품을 오는 9월 16일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해남군은 민선 8기 문화예술 분야 중점추진과제로 오는 2025년까지 해남읍 연동리에 복합뮤지엄파크를 건립할 계획으로 해남군립미술관도 이곳에 위치하게 된다. 군립미술관 건립을 통해 예향 해남의 문화예술을 더욱 활성화하고 수집, 전시, 교육 등 군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의 거점 마련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해남군청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팀 관계자는"그동안 마땅한 전시공간이 없어 어려움을 겪던 지역 미술 단체의 전시 문의가 벌써부터 쇄도하고 있다"며 "해남 아트마루가 효율적으로 운영되어 작지만 큰 울림이 있는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길 바라며 지역예술인들이 성장하는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