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9개 부문 17일부터 9월 14일까지 접수
이학수 시장은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헌신하고 봉사한 숨은 공로자를 찾아 시상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정읍시 제공 |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정읍시가 제28회 정읍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수상할 ‘2022년 정읍시민의 장’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정읍시민의 장'은 정읍시민의 장 조례에 의거 매년 심사 선발해 정읍시민의 이름으로 수여하는 정읍시 최고 권위의 상이다. 시는 정읍의 명예를 대내외에 알리고 남다른 열정과 노력으로 시정발전에 헌신 · 봉사한 시민과 출향인사 등을 수상자로 선발할 계획이다.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크게 공헌하고 시의 명예를 높인 시민을 선발해 시상함으로써 그간의 노고를 알리고 정읍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시상 분야는 △문화장 △새마을장 △산업장 △공익장 △체육장 △애향장 △효열장 △명예시민의 장 △농업장으로 총 9개 부문이다. 추천 대상은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하고 추천일 현재 3년 이상 정읍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한 자다. 단, 애향장과 명예시민의 장은 주소와 거주요건에서 제외된다.
추천 자격은 시 단위 각 기관장과 해당 분야의 사회단체장, 읍·면·동장, 학교장, 기업체 대표, 향우회장, 실·과·소장 등이다. 접수 기간은 8월 17일부터 9월 14일까지며, 시청 총무과와 해당 읍 · 면사무소,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접수자들에 대한 철저한 현지 사실조사와 정읍시민의 장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정읍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헌신하고 봉사한 숨은 공로자를 찾아 시상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coop@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