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2 K-뷰티 엑스포’...대만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
입력: 2022.08.18 11:09 / 수정: 2022.08.18 11:09

현지 주최 전시회와 동시개최로 시너지 효과 기대

경기도가 국내 대표 오프라인 수출 플랫폼 ‘K-뷰티 엑스포’ 개최로 대만과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국내 대표 오프라인 수출 플랫폼 ‘K-뷰티 엑스포’ 개최로 대만과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경기도 제공

[더팩트ㅣ수원=이상묵 기자] 경기도가 ‘K-뷰티 엑스포’를 대만과 인도네시아 2개국에서 개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K-뷰티 엑스포는 19일부터 22일까지 대만 국제무역빌딩에서 25일부터 2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에서 열린다.

‘K-뷰티 엑스포’’는 경기도가 뷰티산업의 육성과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뷰티 전문전시회다. 2009년에 첫 국내 전시회를 시작으로 2016년부터 아세안 국가로 확대 개최해 왔다. 이번 8월 대만·인도네시아에 이어 10월 고양시 12월 방콕에서 열릴 예정이다.

도는 경기도 화장품 산업을 고부가가치 창출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뷰티 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도내 화장품 제조업체 수는 1614개로 전국의 36.9%를 차지한다.

인도네시아는 올해 들어 해외 입국자들도 자가격리 없이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해짐에 따라 그동안 정체됐던 해외 수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도는 코트라 현지 무역관에서 직접 선별하고 초청하는 해외 유력 바이어와의 수출상담회부터 마케팅 컨퍼런스 현지 온라인 유통망 입점 사업까지 참가업체의 판로개척을 위한 부대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코로나19 변수를 감안해 현지 입국이 어려운 참가기업을 위해서는 현지에서 부스를 대신 운영할 통역원 채용을 지원하며 현지에 지사나 협력사가 있는 기업은 현지 직원들이 대신 전시회에 참석해 상담을 진행하고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지난해에도 30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상담을 기록하는 저력을 보여줬다"며 "이번 K-뷰티 엑스포 해외 전시를 통해 K-뷰티 유망기업들의 해외 진출이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