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장보고공원~상왕산 잇는 케이블카 설치 사업 협약 체결
입력: 2022.08.17 16:07 / 수정: 2022.08.17 16:07

총 3.6km 구간, 캐빈 50대 설치, 민자 750여억 원 투입

완도군이 케이블카 설치를 위한 (주)대영스틸산업, (주)브이산업, (주)사랑방미디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완도군 제공
완도군이 케이블카 설치를 위한 (주)대영스틸산업, (주)브이산업, (주)사랑방미디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완도군 제공

[더팩트ㅣ완도=최영남 기자] 전남 완도군은 새로운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 장보고공원과 상왕산 정상을 잇는 케이블카 설치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에 군은 지난 16일 케이블카 설치에 뜻을 모은 ㈜브이산업, ㈜대영스틸산업, ㈜사랑방미디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우철 완도군수, ㈜브이산업 송용욱 대표, ㈜대영스틸산업 박정환 대표, ㈜사랑방미디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또 케이블카는 장보고공원에서 완도의 명산인 상왕산(해발 644m) 정상까지 총 3.6㎞ 구간에 캐빈 50대, 승강장 2개소, 전망대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이번 케이블카 설치 사업비는 전액 민자인 총 750여억 원으로 오는 2023년부터 사업을 시작하여 오는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또한 케이블카가 설치되면 상왕산 정상에서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완도 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며, 국립 난대수목원이 조성되면 수목원 입구에서부터 상왕봉 정상까지 산악열차도 생겨 관광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우철 군수는 "본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케이블카가 생기면 다양한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관광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