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향적산 치유의 숲’ 시범 운영 
입력: 2022.08.17 13:56 / 수정: 2022.08.17 13:56

치유센터, 치유숲길(1.6km) 등 53ha 규모...내년 3월 본격 운영

향적산 치유의 숲 전경 /계룡시 제공
향적산 치유의 숲 전경 /계룡시 제공

[더팩트 | 계룡=이병렬 기자] 충남 계룡시는 50억원을 들여 조성한 ‘향적산 치유의 숲’을 오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향적산 치유의 숲은 향적산의 우수한 산림 환경과 아름다운 숲 경관을 활용해 시민 면역력 증진 및 심신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치유센터, 데크로드, 동행·상상·가치의 숲, 치유숲길(1.6㎞) 등 53ha 규모로 조성됐다.

산림 치유 프로그램으로 ‘향적산 나를 품다’, ‘도란도란 숲’, ‘선물의 숲’, ‘챌린지 숲’, ‘마음정원 숲’ 등이 운영된다.

또 청소년, 직장인, 가족, 임산부, 노인, 장애인 등의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는 이번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체험객 의견을 수렴해 미비점 보완 및 추가 시설 개선 등을 거쳐 내년 3월부터 본격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향적산 치유의 숲 시범 운영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숲 속에서 심신의 치유를 느끼길 바란다"며 "향적산 치유의 숲이 계룡시를 넘어 중부권을 대표하는 체험형 관광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향적산 일원이 산림청으로부터 자연휴양림으로 지정돼 치유의 숲과 연계한 복합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