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유행성출혈열 무료 예방접종 실시
입력: 2022.08.16 16:18 / 수정: 2022.08.16 16:18

야외활동 많은 성인 대상, 보건소 및 보건지소 방문하세요

해남군보건소 청사 전경/최영남기자
해남군보건소 청사 전경/최영남기자

[더팩트ㅣ해남=최영남 기자] 전남 해남군은 야외활동이 많은 성인들을 대상으로 유행성출혈열(신증후군출혈열)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상자는 농업인, 군인, 산림 및 공원 야외종사자 등 야외에서 활동하는 직종으로 원하는 군민은 누구나 접종이 가능하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보건소 및 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된다.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을 위해서는 한 달 간격으로 2회 예방접종 후 1년 뒤 3차 추가 접종이 필요하다.

또한 신증후군출혈열은 주로 늦가을에 한타바이러스에 감염된 쥐의 배설물이 공기 중에 건조되어 바이러스가 사람의 호흡기나 상처 접촉을 통해 전파되어 나타나는 질환이다.

발병 시에는 발열, 두통, 복통, 출혈성 경향 및 신부전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심한 경우 정신 착란, 섬망, 혼수 등 쇼크 증상을 보일 수 있다.

이와 함께 보건기관에서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상자에 따라 대상포진 유‧무료 예방접종도 가능하다.

해남군보건소 감염병예방팀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잦은 고위험군 대상자는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 바라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폐렴구균 및 대상포진 예방접종도 꼭 받으실 것"을 당부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