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신임 민주당경남도당위원장 “영남민주당 복원 위해 부울경 정치지형 바꾸겠다”
입력: 2022.08.16 15:10 / 수정: 2022.08.16 15:10

16일 고 노무현대통령 묘역, 국립3·15민주묘지 참배

김두관 신임 민주당경남도당위원장이 16일 고 노무현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민주당 경남도당 제공
김두관 신임 민주당경남도당위원장이 16일 고 노무현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민주당 경남도당 제공

[더팩트ㅣ경남=강보금 기자] 김두관(양산시을) 신임 민주당경남도당위원장이 16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 고 노무현대통령 묘역과 창원 마산회원구 국립3·15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하는 것으로 첫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민주당 지역위원회위원장 등 당직자들과 김해 봉하마을 고 노무현 대통령 묘역에 참배, 분향하고 헌화했다.

김 위원장은 고 노무현 대통령의 꿈이었던 민주당의 전국정당 실현을 위해 신임 경남도당 위원장으로서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으며, 이어 국립3·15민주묘지를 찾아 3·15 민주영령들의 민주주의에 대한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지난 13일 전당대회에서 "경남도당은 두 분의 대통령을 배출한 영남 민주당의 주춧돌이자 민주당에 대한 국민 평가의 시금석이다. 경남을 넘어 부울경의 정치지형을 바꾸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영남민주당 복원 계획에 대해 "우선 민주당경남도당을 민주적이고 투명한 구조로 만들어 혁신도정 실현을 위한 인력을 확보하고 경남도당의 재정을 확대해 원외 지역위원회 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라며 "당직 인선 민주화를 시작으로 의사결정 조직을 강화해 토론과 숙의가 있는 조직으로 만드는 한편, 지역위원회 활동 지원을 위한 중앙당 특별재정지원 등 인적 기반과 물적 기반을 확대해 도정혁신을 선도할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남해군 고현면 이어리 이장을 시작으로 제38, 39대 남해군수, 행정자치부장관을 거쳐 제34대 경상남도지사를 거친 재선 국회의원이다. 현재는 양산시을지역구 국회의원으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