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메타버스로 관광·의료 서비스 제공한다
입력: 2022.08.16 13:05 / 수정: 2022.08.16 13:05

해양관광·의료·컨벤션 분야 플랫폼 2023년까지 구축

부·울·경이 메타버스 플랫폼에 구축하는 해양관광 콘텐츠. /부산시 제공
부·울·경이 메타버스 플랫폼에 구축하는 해양관광 콘텐츠. /부산시 제공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부산과 울산, 경남이 3차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로 관광과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부산시는 울산시, 경상남도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한 이 같은 과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2년도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지원 사업'에 선정돼 국비 96억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총 사업비 126억원을 투입해 2023년까지 플랫폼을 개발한다.

부·울·경은 우선 지역특화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을 위해 해양관광 분야의 메타버스 구축을 추진한다.

부산시는 '서핑의 성지'로 불리는 송정해수욕장을 메타버스 플랫폼에 구축해 서핑 강습 체험, 서핑용품 제작 및 판매 서비스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인근 부산시립미술관과 영화의전당 등 부산의 랜드마크를 메타버스로 구축해 쇼핑과 관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울산에서는 장생포 고래마을 투어, 경남에서는 섬 투어 등을 메타버스로 구축한다.

이와 함께 부산시는 부산대병원, 연세대 산학협력단, 이화의대 부속 서울병원, 서지컬마인드 등이 컨소시엄에 참여한 ‘원격지 외래환자 케어를 위한 의료 메타버스 서비스’가 지원사업에 선정돼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멀리 떨어져 있는 곳의 외래 환자가 메타버스에서 의료진의 원격 협진과 디지털 치료제 처방, 각종 의료 교육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발한다.

tlsdms77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