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 장성군,‘소상공인 코로나19극복지원금’ 20만원 지급 등
입력: 2022.08.13 07:31 / 수정: 2022.08.13 07:31
장성군청 전경/ 장성군 제공
장성군청 전경/ 장성군 제공

장성군, 22일부터 ‘소상공인 코로나19극복지원금’ 20만 원 지급

전남 장성군이 오는 22일부터 민선8기 공약사업인 ‘소상공인 코로나19극복지원금’ 지급을 시작한다. 지원 대상은 올해 7월 1일 0시 기준 장성지역에 사업장을 둔 연매출 10억 원 미만의 소상공인이다. 업종별 상시근로자 수가 소상공인 기준에 해당되어야 한다. 군에 따르면 지원금 대상자 규모는 약 2800여 명에 이른다. 사업체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원금을 신청하면 현금 20만 원을 계좌이체 방식으로 지급받게 된다. 단, 유흥이나 사행성 업종 등 전남도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업종은 제외된다. 또 신청 당시 휴‧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한다. 매출증빙서류가 없으면 지원받을 수 없다. 접수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30일까지다.

장성군 "심장 건강 지키는 비결… 공개합니다!"

장성군이 심혈관질환 예방법을 전문의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는 강연을 마련했다. 오는 18일 오후 4시 30분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리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전남대병원 안영근 병원장이 강단에 선다. 내과전문의인 안영근 병원장은 전남대에서 의학박사 과정을 이수하고 하버드의대 메사추세츠병원에서 박사 후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이어 전남대병원에서 병원장을 역임했다. 지난 2010~2015년에는 보건복지부 권역심뇌혈관센터장을 맡은 바 있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EMM 최다논문인용상 등 수상 경력도 보유하고 있다.

장성군 민원실 방역, ‘AI 방역로봇’이 맡는다!

장성군이 군청 민원실에 AI 방역로봇을 설치했다. 방역로봇은 자율주행으로 민원실 곳곳을 이동하며 ‘플라즈마’를 방출한다. 플라즈마는 이온, 양성자, 전자 같은 전하를 띤 입자들이 기체처럼 섞여 있는 형태를 말한다. 플라즈마에서 발생하는 오존을 저농도로 활용하면 바이러스나 병원균을 효과적으로 박멸할 수 있다. 탁월한 살균력을 지녔으면서도 인체에는 무해해 의료현장 등에서 폭넓게 사용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