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해상 가두리양식장 양식어류 피해 최소화 총력
입력: 2022.08.11 15:18 / 수정: 2022.08.11 15:18

고수온 대책상황실 설치, 비상근무반 운영

사천시가 남해안 연안에 고수온 경보가 발령됨에 따라 해상 가두리양식장 양식어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나섰다./사천시 제공
사천시가 남해안 연안에 고수온 경보가 발령됨에 따라 해상 가두리양식장 양식어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나섰다./사천시 제공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 경남 사천시는 최근 사천만, 강진만 등 남해안 연안에 고수온 경보가 발령됨에 따라 해상 가두리양식장 양식어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전에 나섰다.

시는 지난 10일 국립수산과학원의 고수온 특보에 맞춰 고수온 대책상황실을 설치하고 비상근무반을 편성,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또 고수온 등 어업재해 대응을 위해 종합대책을 수립해 입식량 조사, 어업인 교육 등을 실시했다.

특히 어업피해 저감을 위한 면역 증강제 공급과 고수온 대응사업과 지원사업의 조기 추진과 예찰 활동을 강화하는 등 고수온 발생에 따른 피해 예방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고수온일 때 산소발생기, 액화산소 공급장치 시설 등의 대응장비 총력가동과 먹이를 조절하거나 중단시켜 양식식물의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시는 지난달 양식어업인들에게 재해대책명령서를 발부해 액화산소 공급, 차광막 설치 등 양식장 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이른 무더위로 고수온 특보 사항이 일찍 발생했다"며 "신속한 대응체계로 양식어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