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서 관광명소와 축제 홍보
입력: 2022.08.10 14:42 / 수정: 2022.08.10 14:42

예산장터 등 지역 대표축제와 예당호 느린 호수길 등

예산군은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예산군 홍보관을 운영한다. / 예산군 제공
예산군은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예산군 홍보관을 운영한다. / 예산군 제공

[더팩트 | 예산=최현구 기자] 충남 예산군은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예산군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는 181개 지방자치단체 및 여행관련 업체가 참여해 새롭게 변화하는 관광트렌드를 공유하고 각 지자체의 우수한 관광 상품을 홍보하는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군은 자연친화적 관광도시 예산을 알리고 ‘2021∼2022년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예당호 출렁다리&음악분수’와 ‘예산황새공원’을 알릴 예정이다.

또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제6회 예산장터 삼국축제를 비롯해 예산황토사과축제, 의좋은 형제축제 등 지역 대표 축제를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새로운 관광명소로 발돋움하고 있는 내포보부상촌과 한국관광공사가 대한민국 안심관광지로 선정한 ‘예당호 느린호수길’을 집중 홍보해 안전이 보장되는 ‘안심관광지 예산’을 각인시킬 방침이다.

군은 단체 관광에서 개인 관광으로 변화하고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관광 트렌드를 적극 활용해 이에 맞는 다양한 미래관광 콘텐츠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예산의 대표 관광명소 및 특산품, 축제 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변화하는 관광흐름에 발맞춘 스마트관광을 준비하기 위한 정보 획득의 장으로 삼아 우리 군 관광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