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용두산공원 'EXPO 보물찾기' 성지 부상
입력: 2022.08.10 11:15 / 수정: 2022.08.10 11:15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열기 확산 챌린지 진행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전경. /대선주조 제공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전경. /대선주조 제공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이 'EXPO 보물찾기'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부산시는 지난달 말부터 오는 31일까지 'EXPO 보물찾기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시는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열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부산 주요 관광지와 기업 매장에 크고 작은 'E, X, P, O' 타이포 그라피 문자를 숨겨 놓고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대선주조는 이번 보물찾기 챌린지를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시내 곳곳에 숨겨진 알파벳을 찾아 조합해 개인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등 2명에게 LG 노트북, 2등 2명에게 소니 헤드폰, 3등 20명에게 롯데 패키지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부산시는 관광객들이 몰리는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에 대선주조가 제공한 파라솔을 이용해 대형 문자를 숨겨두고 있다. 백사장 인근 건물이나 동백섬 산책로에서 내려다보면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부산 중구 용두산공원도 시내 전역에 분포된 30개에 달하는 보물찾기 장소 중 접근성이 좋고 숨겨둔 엑스포 영문 알파벳을 한 곳에서 모두 찾을 수 있다.

용두산 공원에 있는 대선주조 브랜드 스토어 'ㄷㅅ' 반경 50m 내에서 'X, P, O' 현수막을 찾을 수 있다. 'E'자의 경우 매일 밤 다이아몬드타워 기둥에 미디어 파사드 형식으로 표시돼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단 날씨가 흐린 날은 발견하기 어렵다.

조우현 대선주조 대표는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 열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다행"이라며 "유치 열기가 좀 더 뜨거워질 수 있도록 가능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lsdms77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