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조류생태관, 어린이 공룡 과학체험관으로 새롭게 변모
입력: 2022.08.09 16:48 / 수정: 2022.08.09 16:48

내년 체험형 전문과학관으로 재개관, 조류생태관 5일부터 휴장

하늘에서 내려단 본 공룡화석지 조류생태관 전경/해남군 제공
하늘에서 내려단 본 공룡화석지 조류생태관 전경/해남군 제공
황산면 우항리 어린이 공룡과학관 내부 전경/해남군 제공
황산면 우항리 어린이 공룡과학관 내부 전경/해남군 제공

[더팩트 I 해남=최영남 기자]전남 해남군은 어린이 공룡 과학체험관 조성으로 유아부터 공룡전문가까지 방문할 수 있는 공룡에 관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나게 될 어린이 공룡 과학체험관 조성에 본격 착수한다고 9일 밝혔다.

해남군 황산면 우항리 공룡화석지 내 조류생태관을 활용해 들어설 어린이 공룡 과학체험관은 공룡과 과학을 접목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놀이 중심 체험 콘텐츠로 내 친구 디노를 찾아 백악기 공룡 탐험을 떠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전남에서는 처음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어린이 공룡 과학체험관은 671㎡ 규모로 총 23개의 스토리로 구성되며 탐험형 체험방식 모험을 통해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는 모험 스토리텔링이 적용된다.

또한 주 방문객의 감성에 맞추어 디지털 요소를 가미한 나만의 공룡 캐릭터, 밝게 빛나는 디노시티, 디노어드벤처, 디노포토존 등으로 다양하게 교육과 재미 요소를 함께 느낄 수 있게 연출할 계획이다. 오는 2023년 3월 해남 최초의 전문과학관으로 재개관하게 된다.

이에 따라 조류생태관과 조류 모이주기 체험장은 지난 8월 5일부터 내년 3월까지 휴관한다.

해남군 우항리공룡화석지는 천연기념물 제394호로 세계에서 가장 큰 익룡 발자국과 보행렬,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물갈퀴 새 발자국,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정교한 1m 크기의 대형 초식공룡 발자국 등 세계적 학술 가치가 있는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07년에는 국내 최대규모의 공룡박물관이 개관하여 매년 20만여 명의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방문하는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공룡화석지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명현관 군수는"어린이 공룡 과학체험관 조성으로 유아부터 공룡전문가까지 방문할 수 있는 공룡에 관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내 최대규모인 해남 공룡박물관과의 연계 시너지를 강화하고 공룡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이 공룡과 과학원리를 체험하고 학습하는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