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군민 의견 반영한 2023년도 예산편성
입력: 2022.08.08 17:15 / 수정: 2022.08.08 17:15

군민 사업 제안 공모, 설문조사 실시

경남고성군청 전경/고성군 제공
경남고성군청 전경/고성군 제공

[더팩트ㅣ고성=이경구 기자] 경남 고성군은 2023년도 예산편성에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군민 사업 제안 공모 및 설문조사를 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군민 사업 제안과 설문조사는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편성·운영하고 예산 과정에 군민이 직접 참여해 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군민 사업제안 공모는 오는 19일까지이며 설문조사는 오는 28일까지로 고성군에 주소를 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사업, 지역주민의 복리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등 3개이다. 참여 방법은 고성군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거나 공고문의 공모신청서를 작성해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타당성, 적정성, 필요성, 효과성 등을 심사하며 소관부서의 1차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심사위원회에서 채택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채택된 제안사업은 2023년도 당초 예산에 편성해 소관 부서별로 사업을 하게 된다. 결과는 9월 말 고성군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 예정이다.

또 설문조사는 재난·안전, 보건·복지, 체육, 문화·관광 등 12개 분야별 투자 방향, 재정 운용 방향, 예산편성에 바라는 의견 등 2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이상근 군수는 "예산편성에 있어 실질적인 주민 참여를 도모하고 그 결과를 예산에 반영하기 위해 공모전과 설문조사를 하게 됐다"며 "효율적이고 투명한 예산편성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