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단신]국립수목원 23∼24일 '여름밤! 광릉숲' 특별행사 등
입력: 2022.08.08 14:22 / 수정: 2022.08.08 14:22
국립수목원 열대식물자원센터 야경/국립수목원 제공
국립수목원 열대식물자원센터 야경/국립수목원 제공

■국립수목원 23∼24일 '여름밤! 광릉숲' 특별행사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23∼24일 '여름밤! 광릉숲(빛, 어둠 그리고 생물)'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야간 행사는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진행돼 관람객들이 반딧불이 체험과 광릉숲 야간곤충 관찰, 밤하늘의 별 관찰 등을 할 수 있다. 국립수목원이 개최하고 있는 열대수련 전시회에서 빅토리아 수련의 개화 모습을 직접 볼 수도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하루 관람객은 40명으로 제한된다. 국립수목원은 8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 예약 신청을 받는다.

■수원시, 체험하며 실천한다…‘탄소제로! 지구놀이터’

경기 수원시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이 13일 오후 4시 교육관 앞마당에서 ‘탄소제로! 지구놀이터’를 연다. 1부 ‘탄소제로 지구놀이터!’는 △탄소발자국 놀이로 지구를 지켜라 △영통구청과 함께하는 ‘EM으로 만드는 에코 프로젝트’ △수원보훈요양원과 함께하는 ‘제로 웨이스트 프로젝트’ △우당탕탕 신나는 음악 놀이터 등 7개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2부 행사로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야간곤충탐사를 하며 생태놀이를 하는 ‘탄소제로 생태놀이터!’를 진행한다. 부스별로 모든 체험을 마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거쳐 수원보훈요양원이 기부한 ‘제로 웨이스트’ 상품을 증정한다.

■안산시립예술단, 17~18일 한여름 음악축제 '휴가' 공연

경기 안산시립예술단은 17~18일 오후 7시 보노마루 소극장에서 ‘안산의 사계’ 여름 테마인 ‘휴가’를 주제로 특별공연을 연다. 17일에는 안산시립국악단이 영화 ‘써니’의 대표 OST와 밀양아리랑을 재치 있게 편곡한 ‘써니&밀양아리랑’을 시작으로 소리꾼 견두리 씨와 함께 하는 ‘경기민요 메들리’ 등을 들려준다. 18일에는 안산시립합창단의 ‘스와니강’, ‘돌아오라 소렌토로’ 등과 ‘국악 메들리’, ‘고래사냥’ 등으로 다양한 무대를 꾸민다. 관람료는 전석 5000원이다.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3차 채용…24일까지 모집

경기도가 청년들의 일 경험 쌓기와 정규직 전환을 돕는 ‘2022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취업지원’ 사업의 3차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구직자와 구인 중소·중견기업을 연결(매칭), 3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게 한 후, 업체별 자체평가를 토대로 해당 인턴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모집 분야는 정보기술(IT), 기계, 전기·전자, 사무, 영업, 마케팅 등이며, 모집 기간은 8일부터 24일까지로, 온라인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 ‘잡코리아’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입사일(9월 1일 예정) 기준으로 도내에 주소지를 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면 참여할 수 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