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공주대, 의대 설립에 '원팀' 다짐
입력: 2022.08.08 11:42 / 수정: 2022.08.08 11:42

최재구 예산군수 "적극 협력"...원성수 총장 "확고한 의지" 밝혀 

최재구 예산군수는 지난 5일 군수실에서 원성수 공주대학교 총장과 공주대 의대 신설과 상호협력을 위한 대화를 나눴다. / 예산군 제공
최재구 예산군수는 지난 5일 군수실에서 원성수 공주대학교 총장과 공주대 의대 신설과 상호협력을 위한 대화를 나눴다. / 예산군 제공

[더팩트 | 예산=최현구 기자] 충남 예산군이 공주대학교 예산캠퍼스 내 의대 신설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최근 원성수 공주대학교 총장을 만나 공주대 의대 신설과 상호협력을 위한 대화를 나눴다.

원 총장의 예산캠퍼스 내 의대 설립 의지에 최 군수는 적극적인 협력에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최 군수와 원 총장은 공주대 예산캠퍼스와 예산군 간 상생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공주대는 전국 의과대학 대부분이 대도시에 편중돼 있고 지역 간 의사수급 불균형 및 중증외상, 소아외과 등 특수분야 의사 부족 문제가 지속 제기되는 등 지역 간 의료이용 격차 해소와 의료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충남에도 지역대학 의대 신설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예산캠퍼스 부지 내 공공의과대학을 1만 2000㎡(건축면적 9850㎡), 입학정원 50명 규모로 설립해 지역공공의료인을 양성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원 총장은 "예산캠퍼스에 의대를 설립하고자 하는 확고한 의지가 있는 만큼 예산군에서도 적극 협력해주시길 거듭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최 군수는 "공주대학교는 예산군과 동반자적 입장으로 그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해 왔고 우리 군 역시 군민은 물론 충남 도민의 건강을 위해 예산캠퍼스 내 의대 설립을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에는 예산군 새마을회, 예산군 개발위원회, 예산군 이장협의회 등 군내 사회단체가 공주대학교 의대 설립을 환영하는 릴레이 캠페인을 벌인 바 있다.

예산군 개발위원회 회원들이 공주대학교 의대 설치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예산군 제공
예산군 개발위원회 회원들이 공주대학교 의대 설치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예산군 제공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