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민선8기 공약사업 및 신규시책 보고회 개최
입력: 2022.08.05 16:31 / 수정: 2022.08.05 16:31

공약과 신규시책 통합 관리로 민선8기 시정운영에 속도 올려

최경식 남원시장은 5일 민선8기 공약사업 및 신규시책에 대한 통합 보고회를 개최해 시정운영 역량을 집중하도록 했다. /남원시 제공
최경식 남원시장은 5일 민선8기 공약사업 및 신규시책에 대한 통합 보고회를 개최해 시정운영 역량을 집중하도록 했다. /남원시 제공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최경식 남원시장은 5일 민선8기 공약사업과 신규시책에 대한 통합 보고회를 개최해 시정운영 역량을 집중하도록 했다.

이날 시에 따르면 보고회는 민선8기 6대 중점분야, 42개 공약사업(신성장산업 7, 지역경제 6, 문화관광 6, 미래농업 8, 교육복지 10, 소통행정 5)에 대한 부서별 검토의견과 추진계획을 종합해, 계획 초기부터 시행착오를 줄이고 내실있는 실행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민선8기 공약 실천을 위해 다음달 중에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 후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며, 연 1회 이상 공약이행 자체점검과 평가를 통해 공약사항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민선8기 시정목표 및 공약사항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역 경제 산업 구조 체질 개선, △생활인구 증가 방안, △시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사회 갈등관리 등 남원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시민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규시책 발굴 보고회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시책사업은 실현가능성과 기대효과 등을 검토해 2023년 본예산 반영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이므로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신속 조치해 모든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도록 하고, 발굴된 신규시책은 심도있는 검토와 내실있는 추진을 통해 남원의 성장동력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