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공룡박물관 스마트 해설 앱 '한반도 화석탐사' 서비스 개시
입력: 2022.08.04 16:08 / 수정: 2022.08.04 16:08

주요 전시품 해설, 공룡조형물의 위치와 편의시설을 한눈에

고성공룡박물관 스마트 해설 애플리케이션 한반도 화석탐사/고성군 제공
고성공룡박물관 스마트 해설 애플리케이션 '한반도 화석탐사'/고성군 제공

[더팩트ㅣ고성=이경구 기자] 경남 고성군은 고성공룡박물관이 스마트 해설 애플리케이션 '한반도 화석탐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박물관 실내 전시관 내의 주요 전시품 해설을 보고 들을 수 있으며 야외 공원 각종 공룡조형물의 위치와 편의시설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상족암의 공룡 발자국과 지층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 동영상 등도 포함됐다.

특히 중앙홀에 전시된 거대 용각류인 클라멜리사우루스의 골격과 1층 프로토케라톱스, 암모나이트 등의 전시물은 큐알코드를 이용해 살아있을 때의 모습으로 볼 수 있는 증강현실 서비스로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외에도 박물관 내에 숨겨져 있는 공룡카드를 수집하고 나만의 공룡 도감을 만들 수 있다. 전국 각지의 공룡화석과 공룡 관련 박물관에 대한 정보도 안내한다.

애플리케이션은 유사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개발로 만들어졌다.

한영대 상족암군립공원사업소장은 "향후 공룡과 관련된 전시관이나 백악기 유산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지질 분야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