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의원 국회서 '식량주권 쌀값 대책 마련' 정책토론회
입력: 2022.08.04 13:10 / 수정: 2022.08.04 13:10

쌀값 대란 막고 재고 문제 해결 방안 제시

12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식량주권 쌀값 대책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 홍문표 의원실 제공
12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식량주권 쌀값 대책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 홍문표 의원실 제공

[더팩트 | 내포=최현구 기자] 쌀값 폭락으로 농민들이 큰 고통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국회 농림축산해양수산위원 소속 홍문표 의원(충남 예산·홍성)이 12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식량주권 쌀값 대책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농협중앙회를 비롯해 쌀 생산자 단체인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한국들녘경영체중앙연합회, 전국쌀생산자협회가 주관하고 농협RPC전국협의회가 후원한다.

이날 토론회는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한 상황에서 수확 철을 앞두고 열리는 토론회인 만큼 쌀 농가 및 전국 농협조합장들과 RPC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홍문표 의원은 "쌀값 폭락과 재고로 쌓여있는 벼를 수확기까지 처리하지 못하면 올 가을 쌀값 대란이 예상되는 등 대한국 농정을 지탱해온 쌀 생산기반 산업이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며 "쌀값 하락의 원인과 대안을 제시해 쌀값 해결 방안을 마련하고자 토론회를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국농업경제학회장을 맡고 있는 임정빈 서울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정부를 대표해 전한영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국장이 발제자로 나서 쌀 수급 대책에 대한 농식품부의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쌀 생산자를 대표해서는 이은만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장이 발제자로 나서고, 쌀 재고 문제와 관련해서는 이천일 농협경제지주 품목지원본부장이 농협의 입장을 발표한다.

지정 토론자로는 장수용 한국들녘경영체회장, 엄청나 전국쌀생산자협회 정책위원장, 박종성 충남농협 RPC운영협의회장, 김종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위원, 김태연 단국대 환경자원경제학과 교수, 서용석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사무총장이 참여한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