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학생 안전사고, 4000여건...경북교육청, ‘뒷짐’ 논란
입력: 2022.08.03 20:18 / 수정: 2022.08.03 20:18

교육청... ‘우리 소관 아니야’

경상북도교육청 전경/ 사진=경상북도교육청 제공
경상북도교육청 전경/ 사진=경상북도교육청 제공

[더팩트ㅣ안동=이선미 기자,신성훈 기자] 경북에서 매년 4000여 건의 학생안전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관할 교육청이 제대로된 현황파악과 예방대책이 없어 논란이다.

3일 경상북도교육청(이하 교육청)에 따르면 도내 학교에서 발생하는 학생의 안전사고를 파악하고 교육 및 관리·감독하는 부서나 담당자가 없다고 밝혔다.

실제 학교 내 안전사고나 학교폭력이 생기면 학교안전공제회에서 보상 및 피해구제를 한다.

그러나 교육청은 공제회에 사고현황만 받아 단순히 사건의 횟수만 파악해 사건의 구체적 내용은 전무한 실정이다.

게다가 교육청은 학생안전사고 예방 대책으로 ‘안전교육과 생활지도 및 시설물 정기점검’을 하고있다고 밝히지만, 이 또한 관리·감독은 없는것으로 파악됐다.

고등학생 자녀를 둔 A 씨(47)는 "아이들을 믿고 맡겨야 할 교육청이 단순 숫자놀음만 하고 있어 안전사고나 학교폭력의 예방은 거리가 멀다"며 지적했다.

이에대해 경북교육청 관계자는 "물놀이나 교통사고로 사망한 사건은 파악 하지만, 경미한 사건은 범위가 넓어 확인하지 않는다"며 일축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