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화 광양시장, 시정 공감 첫 현장소통 행보 나서
입력: 2022.08.03 15:18 / 수정: 2022.08.03 15:18

주요 현안 사업장 방문 ‘문제도, 해결책도 현장에 았다' 경청과 소통으로 신뢰받는 행정 주문

정인화 광양시장이 현장 소통의 일환으로 백운제 테마공원 사업 현장에서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광양시 제공
정인화 광양시장이 현장 소통의 일환으로 백운제 테마공원 사업 현장에서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광양시 제공

[더팩트ㅣ광양=유홍철 기자] 정인화 광양시장이 지난 2일 취임 후 첫 ‘현장 소통의 날’에 주요 현안 사업장 6곳을 방문, 시정 공감을 위한 현장 행보에 나섰다.

이날 현장 소통은 지역 내 주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 현장을 중심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예상되는 문제점과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점검대상은 △광양제철 동호안 현장 △진상 청암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 △옥곡 신금 풍수해생활권 정비사업 △용강리·덕례리 도시계획도로 개설 △백운제 테마공원 사업 현장 등이다.

먼저 정 시장은 광양제철 동호안 현장을 방문해 부지 현황을 보고받고 활용계획을 점검한 후, 진상면과 옥곡면의 재해위험지역 정비사업 현장을 찾아 문제점과 주민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정 시장은 "인근 주민들이 재해로부터 안심할 수 있도록 항구적인 피해방지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사업추진에 있어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경청하고 반영해 주민 안전을 위한 소통행정을 보다 더 강화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광양읍 용강리와 덕례리의 도시계획도로 개설 예정 현장에서 사업 추진계획을 보고받고 봉강면 백운제 테마공원 사업 현장을 둘러보며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과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장은 이 자리에서 시민 기대에 부응하는 정주 여건 개선과 일상생활에서 시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현장소통을 마무리하며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원칙과 융통성 사이에서 균형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문제는 현장에 있고, 해결할 방법도 현장에 있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현장 소통을 강화해 올바른 기준을 세워가겠다"고 밝혔다.

광양시는 매월 ‘현장 소통의 날’ 운영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민생현장을 찾아 소통하며 시민 만족을 높이기 위한 시정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