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부산시당 "초등 입학 연령 하향, 무책임한 졸속 정책" 맹비난
입력: 2022.08.02 17:31 / 수정: 2022.08.02 17:31

"학부모들 불안으로 내몰아…즉각 철회해야"

박순애 사회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앞에서 초등학교 입학연령 하향과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
박순애 사회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한국교육시설안전원 앞에서 초등학교 입학연령 하향과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부산=김신은 기자] 진보당 부산시당은 2일 정부의 '만 5세 초등학교 취학 학제 개편안' 철회를 요구했다.

진보당 부산시당은 2일 논평을 통해 "윤석열 정부는 만 5세 초등학교 입학 정책 발표로 공교육에 파장을 일으키고 학부모들을 불안으로 내몰고 있다"며 "아이들의 인생을 좌우하는 중대한 사안인 교육정책을 아무런 논의도, 협의도, 검증도 없이 날벼락 치듯 내놓았다"고 비판했다.

부산시당은 "졸속 정책으로 학부모들과 교육 관계자들의 거센 반대에 부딪히자 윤 정부가 내놓은 해명은 더 가관"이라며 "만 5세를 초등학교에 입학시키겠다는 것 외에 어떤 계획도 대책도 없는 무책임한 교육정책으로 생기는 문제들은 부모들과 아이들이 고스란히 떠안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돌봄 공백과 관련해서는 '초등학교 1, 2학년의 돌봄을 저녁 8시까지 학교에서 보장할 계획'이라고 허황된 해명까지 하고 있다"며 "작년 기준 초등돌봄교실에 들어가지 못한 대기자가 전국적으로 2만여 명이 넘는 현실은 고려조차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학부모와 아이들을 불안으로 내모는 윤 정부는 만 5세 초등학교 입학 정책을 당장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지난 29일 초등학교 입학 연령을 1년 당기는 방안을 발표했다. 이는 초·중등 교육과정 12년은 유지하면서 입학 시기를 앞당기는 형태다.

tlsdms77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