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경력이음바우처 신청 8월 말까지 연장
입력: 2022.08.02 13:37 / 수정: 2022.08.02 13:37

경력단절 여성에 생애 1회 20만원 지원

화순군이 출산·육아 등으로 취업 재개에 어려움이 많은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경력이음바우처 신청 기간을 8월 31일까지 연장했다고 2일 밝혔다./화순군 제공
화순군이 출산·육아 등으로 취업 재개에 어려움이 많은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경력이음바우처 신청 기간을 8월 31일까지 연장했다고 2일 밝혔다./화순군 제공

[더팩트 l 화순=허지현 기자] 전남 화순군이 출산·육아 등으로 취업 재개에 어려움이 많은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경력이음바우처 신청 기간을 오는 31일까지 연장했다고 2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전라남도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취업지원기관(여성새로일하기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에 구직을 등록한 만 35~54세 경력단절 여성이다.

신청일 기준으로 전월 건강보험료가 기준 중위소득 150%(4인 가구 기준 직장 건강보험료 기준 27만2000원) 이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난해 경력이음바우처 지원 사업 수혜자,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등 다른 법령에 따른 유사 복지 서비스 수혜자, 실업급여,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취업지원제도,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등은 제외된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 생애 1회만 신청할 수 있고 바우처 카드로 20만원이 지급된다. 지원금은 올해 말까지 취업 준비를 위한 도서 구입, 취업강좌 수강료, 면접 준비 비용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 또는 가정활력과에 문의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