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23년도 청년 농업인 경쟁력 제고 사업'
입력: 2022.08.02 10:52 / 수정: 2022.08.02 10:52

이달 29일까지 신청 접수...청년 농업인 성공모델 구축 박차

임실군은 2023년도 청년 농업인 경쟁력 제고 사업 신청자 접수를 이달 29일까지 받는다고 2일 밝혔다. /임실군 제공
임실군은 '2023년도 청년 농업인 경쟁력 제고 사업' 신청자 접수를 이달 29일까지 받는다고 2일 밝혔다. /임실군 제공

[더팩트 | 임실=최영 기자] 전북 임실군이 청년 농업인의 성공모델을 구축해 영농 조기 정착 및 농촌 유입 유도에 힘쓰고 있다.

2일 군에 따르면 '2023년도 청년 농업인 경쟁력 제고 사업' 신청자 접수를 이달 29일까지 받는다.

청년 농업인 경쟁력 제고 사업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기술과 청년 농업인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융복합돼 농산물 고부가가치를 이끌어낼 수 있는 자율형 도단위 공모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부터 만 40세 미만 청년 농업인으로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농어업경영체법에 따른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후 본인이 직접 영농에 종사해야 한다.

지원범위는 신제품 개발, 가공‧상품화, 시제품 제작, 체험 프로그램 개발, 브랜드‧상품로고 제작, 앱‧전자상거래 홈페이지 구축, 홍보영상 제작 등이다.

단순 시설‧장비, 농기계‧기계, 저장시설, 단순 소모성 재료비, 국외여비, 인건비는 지원 불가하다.

선발 절차는 이달 29일까지 공모자를 신청받아 서류심사 등을 통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선발한다.

이후 전북농업기술원에 사업대상자를 추천해 사업계획 서류 및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확정된다.

심 민 군수는 "경쟁력 있는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해 계속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신기술‧ICT‧창업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사업인 만큼 참신한 아이디어가 가득한 청년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를 희망하는 청년 농업인은 임실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농촌지원과 인력육성팀에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