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투자유치자문위원회’ 구성, 박완수 도정 본격 투자유치 활동 첫발
입력: 2022.08.01 12:26 / 수정: 2022.08.01 12:26

대기업 전·현직 CEO 출신 등 17명 이내 기업의 전문가 위촉

경남도 민선 8기 박완수 도정이 투자유치자문위원회 구성을 시작으로 본격 투자유치 활동에 첫발을 뗐다. 사진은 경남도청 전경./경남도 제공
경남도 민선 8기 박완수 도정이 '투자유치자문위원회' 구성을 시작으로 본격 투자유치 활동에 첫발을 뗐다. 사진은 경남도청 전경./경남도 제공

[더팩트ㅣ창원=강보금 기자] 민선 8기인 박완수 경남 도정이 본격 투자유치 활동의 첫발을 뗐다.

경남도는 민선 8기 최우선 과제 중 하나인 ‘투자유치 활성화를 통한 역동하는 지역경제 실현’을 위한 첫걸음으로 ‘경상남도 투자유치자문위원회’ 구성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며, 오는 25일쯤 위촉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투자유치자문위원회(이하 자문위원회)는 도지사 직속 위원회로 기업·투자 관련 기관 전문가 등 17명 이내의 역량 있는 위원으로 구성된다. 임기는 2년이다.

이재술 전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회장을 비롯해 SK, 롯데, GS건설, LG전자, CJ, 두산중공업, BNK, IBK 등 대기업의 전·현직 CEO와 임원 출신, 금융가 등이 참여한다.

자문위원회의 첫 회의는 오는 25일 서울에서 개최되며, 경남 산업의 투자환경 설명과 대규모 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전략 토론회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회의는 매분기 정례적으로 개최한다.

자문위원회는 투자유치 전략수립과 실현을 위한 자문, 잠재적 투자기업의 프로젝트 검토, 대기업·외투기업의 투자정보 파악, 수도권의 투자기업 발굴 및 투자유치에 대한 홍보 등 경남 투자유치를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가게 된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경남의 발전을 위해 투자유치자문위원회에 참여키로 해주신 굴지의 기업, 기관의 전·현직 임원분들께 큰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위원분들의 경험, 아이디어와 네트워크를 토대로 기업의 투자정보를 발 빠르게 파악하고 경남에 실질적인 투자유치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투자유치전담기구 설치에 속도를 내기 위해 이번 조직개편에서 투자유치단을 경제부지사 직속으로 배치했고, 기존의 경남경제진흥원을 투자유치공사로 기능을 전환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