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소년근로보호지원단 설치…알바생 보호
입력: 2022.07.29 10:29 / 수정: 2022.07.29 10:29

임금 체불 등 부당 처우 상담과 인권교육 실시

대전시가 아르바이트 청소년의 근로 보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 대전시청
대전시가 아르바이트 청소년의 근로 보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 대전시청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시가 아르바이트 청소년의 근로 보호를 위한 청소년 근로권익 보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청소년근로보호지원단을 설치해 임금 체불과 근로계약 미작성 등 근로 청소년들이 겪는 부당 처우에 대한 상담과 노동인권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부당한 상황에 대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는 1대 1 상담을 제공하고 근로 현장을 방문해 사업주와 중재에 나서게 된다. 노동 관련 전문기관과 협력해 법률 자문도 할 방침이다.

또 ‘찾아가는 노동인권교육’을 진행하고, 단기 아르바이트를 넘어 미래 직업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직업교육 및 진로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근로 경험 청소년을 중심으로 ‘청소년 지원단’을 꾸려 또래 친구들의 근로 고충을 상담해주는 ‘청소년 멘토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문용 시 청년가족국장은 "청소년 근로권익 사업을 통해 아르바이트 기간이 장래 직업을 위한 소중한 경험이 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