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올해도 코로나19 피해 주민 지방세제 지원
입력: 2022.07.28 16:06 / 수정: 2022.07.28 16:16

취득세, 지방소득세 등 자진 신고 세목 납부 기한 연장도

완도군 청사 전경/완도군 제공
완도군 청사 전경/완도군 제공

[더팩트ㅣ완도=최영남 기자] 전남 완도군은 지방세 납부 기한 연장, 징수 유예 및 세무 조사 유예, 지방세 감면 등을 내용으로 하는 '코로나19 관련 지방세제 지원 대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방세제 지원 대상은 코로나19로 영업시간 제한 등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피해를 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은 물론이고 코로나19 확진 및 자가 격리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개인 등이 해당된다.

또 이번 주요 지원 내용은 취득세와 지방소득세, 주민세 사업 소분 등 자진 신고 세목에 대해서는 신고 및 납부 기한을 6개월 연장하고 1차례 추가로 연장하면 최대 1년까지 늦출 수 있다.

또한 재산세와 자동차세 등 부과 고지 세목도 최대 1년까지 징수 유예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가 신청을 하면 세무 조사 연기도 가능하다. 세외 수입도 납부 기한 연장, 체납처분 유예 등이 이뤄진다.

이번 코로나19 관련 지방세제 지원에 대한 문의나 신청은 완도군 세무회계과(지방세/세외 수입)에 하면 된다.

안태호 세무회계과장은 "착한 임대인은 군의회 의결을 거쳐 재산세 감면을 계속하고 있으며 자동이체와 전자 고지에 대한 세액 공제는 오는 8월 중 군의회 의결을 거쳐 공제 금액을 상향할 계획이다"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