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 선임
입력: 2022.07.28 14:00 / 수정: 2022.07.28 14:00

"우리나라 국격에 맞는 문화, 예술, 체육 분야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쓸 것"

국민의힘 이용호 의원이 28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로 선출됐다. /이용호 의원실 제공
국민의힘 이용호 의원이 28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로 선출됐다. /이용호 의원실 제공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이용호 국회의원(국민의힘, 전북 남원·임실·순창)이 28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로 선출됐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는 이날 첫 전체회의를 열고 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의원을, 민주당 간사에 김윤덕 의원을, 국민의힘 간사에는 이용호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이용호 의원은 "K-컬처가 세계 문화의 중심으로 부상하며,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시대가 됐다. 뿐만 아니라 K-콘텐츠산업은 최근 5년간 타 산업 대비 3배 이상 수출이 늘어나는 등 미래 유망산업으로 국가 경제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이런 K-컬쳐의 발전이 더 많은 분야로 확산 될 수 있도록 여당 간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문화, 예술, 체육 수준이 곧 국격인 시대이므로 우리나라 국가 위상에 합당한 문화, 예술, 체육 분야 예산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회 문화체육관광위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재청에 속하는 업무에 대한 국정의 감사와 조사 및 법안 심사를 담당하는 위원회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