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직원 마음건강 증진사업 운영
입력: 2022.07.28 10:12 / 수정: 2022.07.28 10:12

교직원 17만여 명 대상...온라인 심리 검사와 개인별 전문가 상담 지원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전경. /더팩트 DB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전경. /더팩트 DB

[더팩트 l 의정부=김성훈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8일부터 11월 말까지 교직원 스트레스 진단과 관리를 통해 심리와 정서 안정을 돕는 ‘2022 교직원 마음건강 증진사업’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교직원 일상이나 직무 관련 스트레스로 탈진(번아웃) 등 심리적 어려움을 살펴 치유와 회복을 돕기 위해 추진된다.

2020년 도교육청 직원 대상 시범 사업으로 시작해 올해 학교까지 확대했다.

도교육청은 올해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17만여 명을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 해 온라인 심리 검사를 진행한다.

그 결과에 따라 개인별로 신청한 전문가 상담을 최대 8회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심리 검사는 온라인 전용 링크 또는 QR코드로 접속해 검사를 바로 진행하면 되고 검사 결과는 즉시 확인이 가능하다.

전문가 상담은 심리 검사가 끝난 뒤 신청이 바로 가능하며 전화나 온라인 등을 이용해도 된다.

특히 전문가 상담은 신청자가 희망하는 지역에 있는 상담센터를 통해 대면이나 비대면 등 신청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상담 관련 모든 사항은 비밀로 보장한다.

경기도교육청 최진용 교육복지기획과장은 "이번 사업이 그간 시범 사업을 통해 준비한 만큼 건강한 교육환경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교직원 모두가 심리 검사 등을 통해 교육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