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원자력 산업 생태계 강화 위한 지원책 마련"
입력: 2022.07.27 15:08 / 수정: 2022.07.27 15:08

‘에너지 안보 및 무탄소 정책 지원을 위한 특례보증’ 등 시행

기술보증기금(기보)는 원자력산업 생태계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27일 밝혔다. /기보 제공.
기술보증기금(기보)는 원자력산업 생태계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27일 밝혔다. /기보 제공.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는 원자력산업 생태계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27일 밝혔다.

기보는 앞으로 새정부의 원전산업 정책 추진에 맞춰 관련기업에 대한 기존보증은 원칙적으로 전액 만기 연장을 실시한다.

또 신규보증에 대해서는 시설자금 최대 100억원, 운전자금 최대 30억원까지 우대하는 ‘에너지 안보 및 무탄소 정책 지원을 위한 특례보증’을 시행한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앞서 경남 창원시 소재 ㈜삼홍기계를 방문해 원자력발전산업의 현황과 원전부품제조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삼홍기계는 1995년에 설립돼 선박 엔진에서부터 원자력발전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김홍범 삼홍기계 대표는 "우리 회사는 기보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현 자가사업장과 멀티센터, CNC 등 다양한 기계장치를 확보할 수 있었고, 이를 기반으로 원전산업 정밀가공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었다"며 "원자력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책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 이사장은 "기보는 에너지 안보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원전 기술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정부가 강조하고 있는 원자력산업 생태계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이사장은 지난해 12월 탄소중립기업을 시작으로 소셜벤처기업, 재기지원기업, 의료기기산업, 문화콘텐츠기업, 플랫폼기업, 대중소상생기업, 원전산업 등 현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